인증프로세스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의
엄격하고 믿을 수 있는 인증 절차를 살펴보세요.

STEP 1. 차량 선별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는 후보 자격부터 까다롭습니다.
연식 5년 이하, 주행거리 10만Km 미만의 차량 중 무사고(A), 경미사고(B)만 선택됩니다.

STEP 2. 정밀검사

1차 후보로 선별된 차량은 전속 제휴 1급 공장에서 국가자격증을 보유한 차량 품질 매니저의 점검을 받습니다.
(10개 영역, 233개 항목)
정숙성, 안전성, 쾌적성 등의 테스트를 통해 +, 0, - 등급으로 구분하고, - 등급을 받은 차량은 후보에서 제외됩니다.

STEP 3. 품질개선

정밀검사를 통과한 차량은 현재 상태를 개선하는 품질개선 작업을 거치게 됩니다.
정밀점검 내용과 사전 정비 이력을 확인해 일반 소모품을 교체합니다.
다음으로 차량 외관의 오염되거나 손상된 부위를 복원 및 수리합니다. 흔히 발생되는 문콕 손상을 덴트 작업으로 복원하며,
스크래치 및 불규칙적인 왜곡이 발생되는 경우에는 도색 등을 통해 수리합니다.
심각한 이물질이 묻어 있는 경우 특수 약품을 통해 제거하고, 차량의 상태에 따라 그에 맞는 컴파운드(연마제)를 사용해 샌딩 작업을 합니다. 광택이 오래 보존될 수 있도록 왁스 코팅으로 마무리합니다.
많은 손을 거친 대시 보드 및 시트는 향균 작업을 실시하여 깨끗함을 더하고, 마지막으로 스팀 작업을 통해 쾌적성을 유지합니다.

STEP 4. 주행테스트

품질개선 작업이 끝나면 주행테스트를 진행하는데, 사이드 슬립 및 주행 시 발생되는 소음 등을 체크해 타이어 편·마모 등을 방지할 수 있습니다.
주행테스트 후 휠 얼라이먼트를 점검을 통해 차륜 정렬을 조정합니다. 이를 통해 심각한 풍절음 및 이상 소음을 조치하고 타이어 수명까지 연장할 수 있습니다.

STEP 5. 전시

이 모든 과정을 거친 차량만이, 추가 정비나 비용이 필요 없는, 믿을 수 있는 현대캐피탈 인증중고차로 탄생합니다.